문이탄 필라테스, 재활&치료
프로그램 1
코치의 장점
코칭횟수 18

소개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코치 문이탄입니다 🧐

안녕하세요. 재활 필라테스 트레이너 ‘문이탄 코치’입니다!  
최근 ‘체형교정’, ‘미적 몸 가꾸기’, ‘다이어트’, ‘근력강화’ 등 필라테스에 대한 정보들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필라테스 운동 참여자들이 급격하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렇게 개인의 신체적 몸매를 가꾸며 근력을 키우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 때때로 잘못된 정보에 의해 본인 체형에 유해한 영향을 받기도 하며 미용 목적에 치우치는 경향으로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할 필라테스 운동의 밸런스가 깨지기도 합니다.   
 
저는 그동안  독일에서 세계적인 국제 필라테스 BASI PILATES의 마스터 트레이너인 Mario alfonso에게 정통으로 필라테스를 배우며 다양한 운동 방법론에 대해 고민하며 연구를 지속해왔습니다. 필라테스 현장에서 회원들은 몸매관련된 것을 선호하였지만, 자신들의 신체적인 시스템(system)에 문제를 먼저 해결되기를 간절히 원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회원들의 신체적, 심리적 어려움, 불편함에 마음을 집중하게 하였고, 이를 통해 저는 ‘건강의 본질이 무엇인지?’ 관심을 높게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필라테스의 창시자이신 Joseph Hubertus Pilates의 운동철학과 독일의 스포츠재활을  접목시켜 수업의 모든 부분들을 적용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저는 필라테스 교육 및 운동 예방에 있어서 ‘신체적, 심리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체형 틀어짐, 잘못된 자세, 부상 통증 및 운동부족으로 인한 통증, 일상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 혈액순환 등 단순한 체형교정에 포커스를 두지 않습니다. 
 

저의 철학인 독일에서 배운 스포츠재활 경험과 해부학적, 과학적 운동 기반으로 필라테스를 신체와 심리적인 재활 애착운동이 되도록 자신의 신체와의 친밀감 형성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상호작용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을 통해 재활 애착운동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첫째, 자신의 신체적 어려움과 불편감에 먼저 귀를 기울이고 친해지십시오.  
둘째, 저는 회원들을 위해 개인의 증상별 재활 운동 및 예방운동에 주력할 것입니다.  
셋째, 또한 그에 따른 식단 및 마인드 변화까지 꼼꼼히 체크하며 가이드 역할과 교육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네째, 단순히 시퀀스대로 따라하는 수동적인 필라테스가 아니라, 회원님들의 맞춤형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왜 이 동작을 해야하는지? 어떤 원리로 재활이 되어지는지?’등 해부학적, 과학적인 설명으로 자신의 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줄 것입니다.  
 
이제는 그동안 수동적으로 따라만 하였던 필라테스 운동은 지양해야 합니다. 자신의 신체적 건강을 위해 몸의 이해를 길러야 하고, 몸이 잘 가능할 수 있도록 이끄는 일에 능동적으로 힘을 길러야 합니다. 그러므로 재활 필라테스 트레이너 ‘문이탄 코치’는 회원님들의 신체적, 심리적인 부분에 안전하고 효율적인 향상을 위하여 잘 살피며 지도해 나갈 것입니다. 

스포츠 재활이 가장 유명한, 독일에서 배웠습니다 👨‍🎓

이를 위해 스포츠 재활이 가장 유명한 곳, 독일의 체육대학교에서 스포츠 재활을 전공하였습니다. 또한 체계적인 경험을 위해 국제 필라테스 트레이너 교육 기관에서 정식 교육을 받았으며 지금은 여러 수강생들을 지도하고 있고 선생님 육성을 위한 재활필라테스 지도자 교육도 하고있습니다.

지루할 것만 같은 재활 필라테스, 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코치의 장점

이 운동, 왜 필요한지를 먼저 알려드립니다 🙋‍♂️

'허리가 아플 때 이 운동을 하세요', '상체 근육을 강화하고 싶을 때는 이 운동을 하세요'하고 알려주는 곳은 많습니다. 하지만 왜 이 운동을 해야 하는지 근본적인 이유와 과학적인 설명, 논문에 근거한 설명을 자세히 알려주는 곳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또 도대체 어떤 원리로 재활이 되는지! 이 모든 것들을 해부학적으로 접근하여 여러분들께서 이해하기 쉽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동작 하나하나 세심하게 코칭합니다 👀

  • 회원님 😢 스위밍 동작이 감이 안 오네요. 다리를 쭉 피고 하려면 허리에 쥐가 날 것 같고 많이 흔들려요. 어떻게 하죠?
  • 문이탄 코치 🧑 충분히 이해합니다. 다리는 반드시 펴주셔야 하고요, 아주 적은 움직임으로 동작을 해주세요. 정말 1cm만 움직여도 좋으니까 팔과 다리는 구부리지 않고 자유형 물장구치는 느낌으로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나중에는 코어 밸런스가 잡혀서 큰 움직임에도 안정적으로 동작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실제 코칭이 이렇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재활 필라테스가 어려울 것 같다면 걱정 마세요. 이해하기 쉽도록 예시를 들어서 충분히 따라오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는 섬세한 코칭, 경험해보신 분들 모두 만족하셨답니다.

 

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진짜 건강을 위한 필라테스 & 재활 필라테스 💪

보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사람들의 통증과 틀어진 체형을 교정시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립니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저와 같이 꾸준히 운동하시다 보면 누가 봐도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가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몸이 움직이는 원리와 필라테스에서 필요한 해부학의 기초를 함께 알려드려 제가 없어도 혼자서도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코칭해드립니다.

✔️ 이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체형교정
  • 코어 안정화와 밸런스 발달
  • 통증 완화

학력

독일 Ruhr-University Bochum 스포츠과학부 재활 및 예방 전공 

경력 / 자격증

경력

  • 현) REHA PILATES 재활필라테스 지도자 교육 협회 이사
  • 현) 종로 Reha Pilates Schule 원장

자격 

  • 독일 BASI PILATES MasterClass 바시 국제필라테스 마스터클레스 교육이수  
  • 독일 BASI PILATES 바시 국제필라테스 트레이너 MTTC/ CTTC Certificate 
  • 독일 Sport Gesundheit Akademie 독일 공인 필라테스 트레이너 Certificate 
  • 독일 Liebscher & Bracht 통증재활 테라피스트 Certificate 
  • 독일 SGD Ausbildung 아로마 테라피스트 Certific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