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정책


  1. KEEPFIT은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전문가의 상담과 용역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KEEPFIT 운영 정책은 KEEPFIT 이용 약관에서 상세히 정하지 않은 사항으로서 전문가 및 구매 회원이 KEEPFIT를 이용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및 의무 사항 및 위반에 따른 조치를 공지합니다.
  3.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KEEPFIT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KEEPFIT 이용 안내

상품 구매 방법
  1. ‘KEEPFIT’ (https://www.keepfit.co.kr/) 또는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KEEPFIT’를 검색, 다운로드하여 접속합니다.
  2. ‘KEEPFIT’ 서비스 접속 후 상담이 필요한 분야/전문가를 직접 선택하시거나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노출되는 검색 결과를 통해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전문가의 프로필, 상품 정보, 후기 등을 확인하여 상담할 전문가 또는 전문가가 등록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상품 상세 정보에 정보를 확인한 후 ‘상품 구매하기’를 통해 주문 화면으로 이동, 구매 조건 확인 및 유의 사항에 동의함으로써 해당 상품의 구매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결제 완료 시 전문가와 1:1 대화가 가능한 채팅 기능이 제공되며,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상품 판매 방법
  1. KEEPFIT의 코치 신청을 통해 전문가 가입 및 정산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 신청을 하면 승인 기준 충족 여부 심사 절차를 거쳐 승인이 됩니다.
  2. 전문가 가입 승인 후 상품 등록이 가능하며, 카테고리에 따라 상품 등록 후 관리자의 검수를 거쳐야만 상품 판매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구매 회원이 상품을 결제하면, 구매 회원과 1:1 대화가 가능한 채팅 기능이 제공되며, 상담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회원(KEEPFIT 상담 신청자)주의 사항
  1. 전문가와 상담 시 민감하거나 과도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2. 구매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전문가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타인의 아이디(ID)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KEEPFIT를 이용하면서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6. 음란, 폭력성 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KEEPFIT를 통해 전달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7. KEEPFIT와 직접 연관이 없는 이벤트 또는 홍보를 위해 KEEPFIT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상품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시도하는 등의 부정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9. KEEPFIT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이외 경로로 직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KEEPFIT를 통하지 않은 상담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쿠폰 등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하지 않습니다.
  11. 특정 전문가의 인기도를 높이거나 낮추려는 의도를 가지고 평점 및 후기를 조작하지 않습니다.
  12.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다량의 정보 전송 등 이용자 및 KEEPFIT에 방해되는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13. 구매한 상품 및 전문가와 협의된 범위 이상의 상담 및 작업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전문가(KEEPFIT 판매자) 주의 사항

KEEPFIT에서 상담을 진행하시는 전문가는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미 준수 시 상품 노출 중단 및 기타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1. 상담 전문가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1. 전문가는 상담 상품 판매와 관계없는 개인정보를 과도하게 수집하거나 처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문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지켜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은 경우, KEEPFIT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라 전문가에 대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는 정보 주체의 동의에 따라 상담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 및 처리해야 하며, 수집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정보 주체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할 때에는 정보 주체에게 사전에 통지해야 합니다.
    5. 금전적인 이득 등을 위하여 부정한 목적이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매매 등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6.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운전면허번호/외국인등록번호 포함)는 법령에 의하여 처리 근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목적으로도 처리할 수 없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정보 주체에게 별도 동의를 받아 처리가 가능합니다.
    7. 사상 및 신념, 정치적 견해, 노동조합 및 정당의 가입과 탈퇴, 건강 및 성생활 정보, 유전 정보, 범죄 경력에 관한 정보, 그 밖에 정보 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는 처리할 수 없습니다.
  2. 상품 등록 및 결제
    1. 전문가는 프로필, 상품 정보 등에 자격/경력/학력 등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2. 전문가는 아래와 같은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판매하여서는 안됩니다.
      1. 관련 법령에서 판매를 금지하거나 판매 자격을 갖추지 아니한 상품
      2. 회사의 약관에 위반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저해하는 상품
      3. 지적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4. 관계 기관으로부터 판매 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3. 전문가는 실질적인 상품 판매 의사 없이 상품을 등록하여서는 안됩니다.
    4. 전문가는 상품 명, 상품 상세 설명, 판매 조건 등의 상품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실제보다 과장된 내용으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5. 전문가는 상품과 상관없는 상품 명 또는 브랜드, 인기 키워드 등을 상품 명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상품 명은 해당 상품을 대표할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6. 전문가는 아래와 같이 상품 대금 결제 이외 목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신용카드 부정 사용, 신용카드 현금 융통, 후기 조작, 쿠폰 편취, 전문가와 구매 회원 간 부당한 거래 등 ‘허위 거래’인 부정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1. 상품 판매에 따른 작업물이 제공되지 않거나, 실제 상담이 진행되지 않는 허위 거래
      2. 직원, 가족 등 지인 간에 부당한 목적 및 방법으로 행하는 거래
      3. KEEPFIT 이용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거래
      4. 전문가와 구매 회원이 사전에 부당한 목적으로 협의한 거래 (오프라인, 타 사이트, 동호회 등)
      5. 쿠폰 등의 사용과 관련하여 전문가와 구매 회원이 사전 협의하거나 지인, 또는 명의도용을 통하여 부정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6. KEEPFIT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지 않는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직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7. 전문가가 후기 등을 조작하기 위하여 자체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8. 기타 결제 및 정산 서비스 제공사에서 제한하는 행위를 통한 거래
    7. 전문가는 청약 철회 규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상품 판매 조건을 설정하며 구매 회원이 해당 내용을 잘 알 수 있도록 자세히 기재합니다.
    8. 전문가는 프로필, 상품 정보 등에 허위 내용, 관련 법령,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위반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3. 상담 및 거래
    1. 전문가 본인 또는 제 3자를 통해 평점, 후기, 판매 횟수 등을 조작하지 않습니다.
    2. 전문가는 구매 회원의 문의에 성실하게 응하며, 약속한 일정에 작업물을 전달하며, 상담을 진행합니다.
    3. 문의에 응대가 없거나 작업물 전달이 지연되거나 약속한 일정에 상담이 진행되지 않아 구매 회원으로부터 신고나 고객 문의가 지속적으로 접수될 경우 KEEPFIT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전문가는 구매 회원과의 상담 내용 및 구매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는 외부에 공유·유출하지 않습니다.
    5. 전문가는 타인의 KEEPFIT 이용 및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6. 전문가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7. 전문가는 KEEPFIT를 통해 음란, 폭력성 정보 등 유해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KEEPFIT 이용 제한
  1.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이 KEEPFIT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 등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사안의 민감성, 재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경고, 이용정지(7일/30일), 영구 이용정지, 강제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제한 조치가 반복될 경우 가중 제한 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주요 이용제한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문가의 상담 태도 및 품질 또는 응대 문제로 신고 및 불만이 접수되는 경우
    2. 상담 거절 또는 상담 취소 요청의 반복으로 신고 및 불만이 접수되는 경우
    3. 상담이 지연되거나, 각종 마감일 미 준수 문제로 불만 및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4. 상품 정보와 다른 작업물을 전달하거나 상담을 제공하여 구매 회원으로부터 불만 및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5. 상담 중 상대방에게 음란, 욕설, 폭언, 차별, 비하 등의 발언 내용으로 불쾌감을 준 경우
    6. 상담 중 직거래 유도, 허위 거래 확정 요청, 제 3자에게 상담을 의뢰하는 행위 등의 어뷰징 행위 및 어뷰징 행위를 유도한 경우
    7. 상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상담 내용 및 개인정보를 외부에 유출한 경우
  4. 이용정지 시 전문가는 상품 노출 및 판매 제한, 구매 회원은 상품 구매 제한 등 일부 KEEPFIT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며, 사안에 따라 7일 또는 30일의 이용정지 기간을 정하거나 기간 제한 없이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5. 7일 또는 30일 등의 특정 기간 동안 이용정지 된 경우에는 해당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용 정지가 해제 됩니다.
  6. 만일 그 전에 이용 정지를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사유 및 조치 내역을 전달하면 운영 정책에 따라 검토 후 이용 정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7. 영구 이용 정지를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사유 및 조치 내역을 전달하면 운영 정책에 따라 검토 후 이용 정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8. 아래와 같은 경우, 회사는 KEEPFIT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라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와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전문가 또는 구매 회원의 KEEPFIT 이용 약관 또는 운영 정책 위반에 대해 회사가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7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은 경우
    2. 구매 회원 및 전문가의 책임 있는 사유로 KEEPFIT에 손해를 끼친 경우
    3. 구매 회원 및 전문가가 KEEPFIT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의 규정을 빈번하게 위반하는 경우
    4.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가 제 3자의 KEEPFIT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5. 전문가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금융기관의 거래 정지, 영업정지 등의 행정 처분 등으로 정상적인 상담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잠시만 기다려주세요.